
4시간 전
⛈️집중호우시 행동요령
어제(16일) 부터 서울 전역에 호우주의보가 발효되어 오늘까지 많은 비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종로구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 통해 위기 상황 및
안전 관리에 철저히 대응중입니다.
주민 여러분께서는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시고,
수시로 기상상황을 확인하여 비로 인한 피해에
철저히 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외출을 자제하고 수시로 기상상황 및 거주지역 주변 위험상황, 재난정보를 파악합니다.
외부에 있는 가족, 지인, 이웃과 연락하여 안전을 확인하고 위험정보 등을 공유합니다.
차량은 속도를 줄여 운행하고, 개울가, 하천변, 해안가 등 급류에 휩쓸릴 수 있는 지역이나 침수 위험지역에는 접근하지 말고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알려 줍니다.
위험지역에 절대 접근하지 않습니다.
침수된 도로, 지하차도, 교량 등은 사람과 차량의 통행을 엄격히 금지하고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알려 진입하지 않도록 합니다.
산간·계곡, 하천, 해안가 등 급류에 휩쓸릴 수 있는 지역에서 빠르게 벗어납니다.
공사장, 가로등, 신호등, 전신주, 지하공간 등 위험지역에는 접근하지 않도록 합니다.
(농촌) 논둑이나 물꼬를 보러 나가지 않습니다.
(이동식 가옥ㆍ임시 시설) 이동식 가옥이나 임시 시설에 거주할 경우에는 견고한 건물로 즉시 이동하고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위험지역을 알려줍니다.
(산사태 위험지역) 산사태 위험지역에 있는 경우 산사태 경보 발령이 이루어지지 않더라도 산사태 징후를 파악한 경우 스스로 대피합니다.
건물, 집안에서는 안전수칙을 지킵니다.
가스 누출로 2차 피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차단하고, 감전 위험이 있는 집 안팎의 전기시설은 만지지 않도록 합니다.
※ 물에 젖은 손으로 절대 전기 시설을 만지지 않습니다.
정전이 발생한 경우 양초를 사용하지 말고 손전등, 휴대폰 등을 사용합니다.
건물 안에 물이 조금이라도 차오를 경우 즉시 높은 곳 혹은 주변 대피장소로 이동합니다.
침수, 붕괴 우려, 산사태 위험 등으로 대피가 필요할 시 주변에 대피에 어려움이 있는 약자(어르신, 어린이, 장애인 등)와 함께 대피합니다.
- #종로
- #종로구
- #종로통
- #종로구청
- #재난
- #안전
- #집중호우
- #행동요령
- #재난안전대책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