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시간 전
[블로그 기자] 울산 아이랑 가볼 만한 곳 이수공원 자연 체험 놀이터
울산 남구 삼산동에는 아이들이 자연과 함께 놀 수 있는 이수공원이 있습니다.
2015년에 자연체험형 테마 놀이터로 재정비되어 다양한 놀이시설과 편의시설이 자연 친화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들과 놀기 좋은 곳입니다.
오늘은 딸내미와 함께 다녀온 이수공원에 대해서 소개해 보겠습니다.
이수공원 입구
이수공원 입구는 여러 군데가 있으며 멀리서 보기만 해도 많은 나무들과 정원이 있어서 힐링이 되는 곳이었습니다.
입구로 들어가면 이수 자연 놀이터에 대한 이야기와 시설 현황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이 공원이 1995년에 조성된 어린이공원인데 2015년에 친환경 놀이시설로 바뀌었더군요. 시설도 무려 17가지가 있더라고요.
입구에는 에어건이 있기 때문에 실컷 놀다가 먼지를 털어 낼 수도 있어요.
친환경 놀이터이기 때문에 먼지가 묻을 수 있는데 깔끔하게 털어내고 집에 가니 편하더군요.
손도 씻고 물도 마실 수 있는 음수대는 달팽이 모양이라 귀엽더군요. 먼지도 털고 깨끗하게 손도 씻을 수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이었습니다.
이수 자연 놀이터
이수 자연 놀이터에는 다양한 시설들이 있어요. 특히 자연 친화적이라 아이들에게 더욱 좋아 보였습니다.
이수 자연 놀이터에는 다양한 종류의 놀이 기구들이 있어요.
특히 요즘 모레 놀이터를 보기가 힘든데 이수 자연 놀이터에는 모레가 가득 있더라고요. 덕분에 딸내미가 신나게 놀았습니다. 우선 그네를 신나게 탔고요,
나무 위를 올라가는 클라이밍도 해봅니다. 날씨가 더운 편이었는데 나무가 많아서 그런지 더위가 그리 크게 안 느껴지더라고요.
원형 테이블도 있어서 간식을 먹기에도 괜찮아 보이더라고요.
다음에는 시원한 음료를 들고 와서 편안하게 아이들이 노는 모습을 봐야 할 거 같아요.
메뚜기 모양의 미끄럼틀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 시설 중 하나였어요. 너무 귀엽게 생기지 않았나요? ㅎㅎ
그리고 밧줄과 나무로 만든 자연 친화적인 다리도 건너봅니다. 높이가 낮아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놀이 시설이었어요.
지그재그로 나무 위에서 평행을 잡으면서 걸어보기도 했어요. 그냥 나무를 이었을 뿐인데 이렇게 재미있게 놀 수 있는 기구가 되다니 신기하더라고요.
마무리
이수 자연 놀이터는 주기적으로 시설 검사를 해서 안전하게 놀 수 있었습니다. 보호자가 동행해야 하고 안전 수칙은 지키면서 놀아야겠죠?
아이들과 모레 놀이터에서 자연과 교감하고 놀 수 있는 곳을 찾으신다면 삼산동에 있는 이수공원에 방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 #울산아이랑
- #울산이수공원
- #울산이수자연놀이터
- #울산아이랑가볼만한곳
- #울산남구이수공원
- #울산자연체험놀이터
- #자연체험놀이터
- #이수공원
- #울산자연체험
- #울산남구자연놀이터
- #울산남구아이학습
- #울산남구학습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