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청 맛집

소고기국밥이 맛있는 의령전통시장 인근

중동식당

의령군블로그기자단 박현숙

여행의 백미 그 지방 맛집을 찾아다니는 재미일텐데요. 다양한 명소와 함께 특산물•특산품•먹거리 맛집이 많고 유명한 의령인 만큼 의령여행 갈 때 마다 뭘먹을지 행복한 고민을 하게 됩니다.

8월 막바지 더위에 지친 몸을 생각해 한우로 요리해 맛을 낸 소고기국밥을 먹기로 결정했어요. 의령군청 의령전통시장 인근의 40년 이상의 전통을 자랑하는 중동식당을 찾았어요.

40년 전통을 인정할 만한 깔끔하면서도 개운한 소고기국밥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식당 맞은편으로 대기공간이 있을만큼 의령 줄서서먹는 밥집이자 맛집입니다.

입구 오른편에는 커다란 가마솥에 소고기국을 끓이고 계셔서 자연스럽게 눈이 갑니다. 특히 의령에서 먹는 소고기국밥이 맛있는 이유가 늘 궁금했는데요. 크고 오랜세월을 이어온 가마솥도 맛의 한 이유가 아닐까하는 생각을 하며 식당으로 들어갑니다.

보통 칠판에 이름을 적고 대기석에서 기다렸다 들어가곤 했는데 운이 좋았던지 마침 자리가 있어 대기없이 들어갔어요. 그래도 홀은 만원입니다. 전국민이 좋아하는 메뉴인만큼 어르신부터 아이들까지 식당을 찾는 분들도 다양해요.

메뉴판보다 원산지 표시판이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국박, 곰탕, 수육, 밥, 김치, 고춧가루 모두 국내산이고 소고기가 들어간 메뉴는 한우입니다. 와 재료부터 믿을만 합니다. 어떤 메뉴든 한그릇 먹고나면 든든하고 건강해질거 같아요.

중동식당의 메뉴는 수육과 국밥, 곰탕으로 간단해요. 국밥과 곰탕의 밥따로 메뉴는 추가 1000원, 선지추가는 2000원이에요.

중동식당의 소고기국밥은 큼직한 한우 소고기와 아삭한 콩나물이 매력입니다. 소고기가 많이 들어 있는 국밥은 의령에서 처음 먹어봤어요. 이곳 소고기국밥은 탁하지 않고 맑은 편이에요. 그래서 깔끔하고 부담스럽지 않아 더 맛있어요.

밥 따로 국밥의 밥을 살짝 국물에 적셔 먹어도 맛있어요. 따로 국밥은 국물을 좀더 많이 먹을 수 있어서 좋고요.

소고기국밥의 밑반찬은 배추김치와 무생채 그리고 양파와 고추에요. 새콤아삭한 무생채는 입맛을 돋우고 배추김치도 집에서 먹는 엄마김치 맛이에요.

소고기국밥 한그릇 먹고나면 더운 여름, 추운 겨울 할 것 없이 든든합니다. 다음에는 부모님 모시고 와도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의령맛집 중동식당입니다.

중동식당

경남 의령군 의령읍 충익로 47-14

매일 06:30 - 20:00

전화번호 055-572-3377

주차장 있음

{"title":"의령군청 맛집 소고기국밥이 맛있는 의령전통시장 인근 중동식당","source":"https://blog.naver.com/uiryeonginfo/223558094079","blogName":"경상남도 ..","blogId":"uiryeonginfo","domainIdOrBlogId":"uiryeonginfo","nicknameOrBlogId":"경상남도 의령군","logNo":22355809407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