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녁 고민 끝!

새길시장에 장보러 가세요~🧺🍊🥕🥬

전통시장만의 따뜻한 분위기와 생동감 있는 일상의 리듬을 느끼고 싶다면,

대구 서구에 자리한 새길시장을 들러보세요~

규모는 작지만 골목마다 지역 주민들의 정겨운 생활상이 고스란히 녹아 있는 매력적인 공간입니다!

대구 서구 새길시장은 작년 새 단장을 마쳐,

이제는 누구나 편하게 걷고, 믿고 장 볼 수 있는 시장이 되었는데요,

서구는 스카이어닝(비가림막) 설치, 바닥 포장 정비, 안내 간판 정비 등

시장 전반에 걸쳐 환경개선을 추진했습니다.

특히 진입로가 협소한 전통시장의 특성을 고려해

지하매설식 소화장치도 설치해 화재 안전망도 한층 강화되어

주민과 상인 모두가 안심하고 찾는 전통시장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이제 새길시장은 비가 와도 걱정 없고, 걷기도 좋고, 더욱 안심하고 장볼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더 쾌적하고, 더 안전한 시장으로 다시 태어난 이곳!

함께 들러보실까요?

시장 입구에서부터 펼쳐지는 다양한 점포들은 각각의 개성과 활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들어서자마자 눈길을 끄는 신선한 과일 가게부터

싱싱한 채소들이 가지런히 정돈된 야채 가게,

직접 손질한 신선한 생선들을 만날 수 있는 수산물 코너까지

다양한 품목들이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특히 과일이 풍성한 계절이었습니다.

달콤한 향기를 풍기는 복숭아, 수박, 포도 등 과일들이 풍성하게 쌓여 있었고,

맛보기를 권하는 상인의 친절한 모습은 전통시장의 매력을 그대로 느끼게 했습니다.

덕분에 제철 과일을 합리적인 가격에 맛볼 수 있었습니다😊

야채 가게의 매대에는 당일 아침 갓 수확한 채소들이 놓여 있었습니다.

신선한 오이와 가지, 푸릇한 쌈채소 등 직접 밭에서 가져온 듯한 싱싱한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런 신선한 재료들을 보고 있자니 저녁 식사 메뉴를 정하는 것도 즐거운 고민이 되었습니다.

정육점에서는 깔끔하게 정리된 고기들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부위별로 손질된 돼지고기와 소고기는 물론이고,

특별히 준비된 양념육까지 있어 집에서 간편하게 요리하기에도 좋았습니다.

생선가게 역시 갓 손질된 싱싱한 해산물이 많아 골라 사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시장 곳곳에는 직접 만든 맛깔스러운 반찬들이 진열된 반찬가게들도 많았습니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특히나 반가운 곳으로, 나물류부터 조림까지 다양한 반찬들이 준비되어 있어 간편한 식사 준비가 가능합니다.

새길시장은 온누리상품권뿐만 아니라 최근 스마트폰 간편결제와 계좌이체를 지원하는 점포들이 늘어나,

전통시장이 주는 아날로그적 감성과 함께 현대적인 편의성까지 겸비하고 있습니다.

이 덕분에 평소 현금을 잘 들고 다니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편리한 쇼핑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새길시장은 도로 건너 반고개무침회골목과 가까이 있고, 서문시장과도 인접해 있어

신선한 농수축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살 수 있는 장보기에 안성맞춤인 시장입니다.

새길시장에서 따뜻한 인심과 상인들의 밝은 미소, 그리고 합리적인 가격까지 더해져, 일상의 소박한 행복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정겨운 인심과 신선한 먹거리가 기다리는 곳, 새길시장으로 장보러 오세요~!

{"title":"대구 서구 장보기 좋은 곳 :: 더 쾌적하고, 안전한 시장으로 다시 태어난, 대구 새길시장","source":"https://blog.naver.com/happyseogu/223928737283","blogName":"대구광역시..","domainIdOrBlogId":"happyseogu","nicknameOrBlogId":"대구서구청","logNo":223928737283,"smartEditorVersion":4,"outsideDisplay":true,"lin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