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착한가격업소인

고깃집 '우래정'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우래정


대전광역시 서구 도마동 도마큰시장

인근에 정육 식당 '우래정'이 있습니다.

서구착한가격업소이기도 한 이 식당은 젊은 사장이

열심히 맛으로 승부하는 가성비 좋은 식당입니다.

대전 서구 착한가격업소인 고깃집 '우래정'

식당 내부 사진인데요. 적당한 크기의 매장은 한쪽에는 정육코너가 있어서 사장님이 직접 고기를 썰어주시더라고요. 점심시간인데도 우리 말고도 고기를 드시는 분이 또 계시네요.

점심부터 고기를 먹는 경우는 흔치 않잖아요. 그래서 저도 고기를 주문하면서 내심 걱정을 했는데 괜찮더라고요.

마침 이날 고기가 들어오는 시간에 제가 방문을 했네요. 일반적으로 정육 식당은 정육점과 식당이 결합된 형태로 운영되며, 고객들은 다양한 종류의 고기를 선택하고, 그 자리에서 직접 조리하여 먹을 수 있습니다.

정육 식당인 우래정은 고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인기가 있으며, 신선한 고기를 맛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할 만한 장소입니다.

도마동에 있는 정육 식당인 우래정은 착한 가격업소이면서 모범음식점입니다. 그리고 다자녀 가정 할인 우대 점포 인증서도 있네요. 아마 자녀가 여럿이면 할인을 해주는 거 같아요.

저는 아이가 하나라 혜택은 못 받겠어요. 착한 가격업소는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서비스로 소비자에게 만족을 주는 업소를 말합니다. 정부나 지자체에서 지정한 업소로,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소입니다.

우래정 식당의 메뉴판인데요. 소고기나 돼지고기의 가격을 여러분이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이날 돼지 모둠세트를 주문하여 두 명이 먹고 왔습니다.

주문하자마자 젊은 사장님이 정육코너에서 우리에게 줄 고기를 직접 썰고 계시네요. 양해를 구하고 사진촬영을 했습니다. 참 고기가 냉동이 아닌 생고기더라고요.

냉동고기보다 생고기 훨씬 맛있는 건 다들 아시죠?

기본 반찬에 고기가 세팅된 테이블입니다. 기름장과 파절이 그리고 김치 등 반찬들도 전부 맛있네요. 참, 간과 천엽을 서비스로 주십니다.

같이 간 일행이 이걸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서비스치고는 양이 많은 편이었습니다.

돼지고기에 칼집을 내서 고기 맛이 더욱 멋있는 거 같습니다. 냉동은 칼집을 내기가 힘들 겁니다. 우래정은 냉동이 아닌 생고기 인정합니다.

돼지 모둠은 삼겹살, 목살, 가브리살 등 세 가지 종류의 고기가 함께 나오니 각 각의 맛을 느끼며 먹을 수 있어서 좋네요. 안 그러면 따로따로 시켜야 하는 불편함이 있답니다.

여러 가지 고기를 드시고 싶으시면 메뉴 중 돼지 모둠을 추천해 드립니다.

참, 우래정은 고기도 맛있지만 서비스로 주는 선짓국이 일품입니다. 아마 선짓국 맛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웬만한 선짓국 전문점보다 여기 선짓국이 더 맛있을 겁니다. 메뉴에 보니 한우 선짓국을 따로 파네요. 다음에는 선짓국 먹으러 오겠습니다.

카운터에는 추억의 과자가 놓여 있네요. 요즘 동네 식당 가면 이런 주전부리들을 판매하는 곳이 많이 보입니다. 약과와 모나카는 진짜 추억의 과자이며 어르신들이 즐겨 드시던 과자입니다. 저도 모나카 하나 사 왔지요.

#대전서구 #서구착한가격업소 #우래정 #도마동정육식당 #도마동한우고기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김태현 기자의 글을 더 볼 수 있습니다.


{"title":"대전 서구 착한가격업소인 고깃집 '우래정'","source":"https://blog.naver.com/first_seogu/223692613911","blogName":"대전광역시..","blogId":"first_seogu","domainIdOrBlogId":"first_seogu","nicknameOrBlogId":"대전광역시 서구","logNo":22369261391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