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일 전
소백산이 내어준 작은 쉼터, 셀레네유황족욕카페
셀레네유황족욕카페
🏠주소: 영주시 풍기읍 삼가로 712
⏰운영시간: 06:00~17:00 (정기휴무없음)
✅편의시설: 주차장 및 화장실 이용 가능
☎️문의처: 054-638-8254
🚗주변 가볼 만한 곳: 소백산 자락길, 희방사, 죽령 옛길
소백산이 내어준 작은 쉼터, 셀레네유황족욕카페
경북 영주시, 봉화군, 충북 단양군, 강원도 영월군의 3도 4개 시군에 걸쳐져있는 소백산 자락길은 겨울철에도 많은 등산객들이 방문하는 곳이에요. 이곳에 오랜 걸음으로 지친 등산객들의 쉼터 같은 공간이 있는데, 달밭골에 위치한 셀레네유황족욕카페입니다.♨️☕
카페는 영주시 풍기읍에서도 조금 더 들어간 달밭골 마을에 위치해 있는데요. 이곳에 들어가려면 입장 삼가 야영장 입구에서 셀레네유황족욕카페 예약 문자를 보여준 뒤 ‘임시 출입 승인 차량’이라는 용지를 받은 후 입장할 수 가 있어요.☺️
주차장은 카페 건물 바로 밑에 있어요. 주차공간은 10대 정도 가능해 보였어요. 도착한 순서대로 주차 후 입장하시면 돼요.
셀레네 유황 족욕 카페의 메뉴 가격은 2가지로 나누어지는데요. 족욕 이용객은 카페 이용 시 1~2천 원 할인을 해 주시더라고요.
족욕 이용 금액은 1인당 8,000원이에요. 대신 음료수 가격이 할인이 되니 6-7천 원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카페의 자리는 대체로 4명 단위의 공간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가족단위로 방문해도 좋을 듯합니다. 창가 쪽 나란히 앉거나 2명씩 서로 마주 보고 앉을 수 있는 좌석도 있습니다.
저는 산 이 보이는 곳으로 앉았는데, 소백산 자락길 주변에는 아직도 많은 눈 이 녹지 않아서 하얀 설산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셀레네유황족욕카페의 족욕탕기에 공급되는 냉. 온수는 천연 유황 암반수라고 해요. 자리에 테이블에는 수건이 있어서 별도로 챙겨갈 필요는 없습니다.
자리에 앉으면 사장님께서 족욕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세요. ‘족욕이 무슨 설명이 필요할까?’라는 생각을 했지만 사장님께서 알려주신 방법대로 했더니 또 다르더라고요.
사장님이 알려주신 족욕 방법은 처음부터 물을 가득 채우지 않고 물의 온도가 떨어질 때마다 조금씩 채워가라고 하시더라고요. 대신 물을 틀 때는 세게 틀고 조금씩 채우면 됩니다. 족욕의 효능은 발바닥에 있기 때문에 발을 푹 담그지 않아도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렇게 몇 번씩 물을 채우다 보면 금방 물 이 차오르는데 그럴 때는 발가락으로 배수구 부분을 열어서 물을 빼주면 됩니다. 생각보다 ‘별거 없는데?’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온도가 떨어질 때마다 다시 온도를 채우기를 반복하다 보니 조금 더 자극이 되면서 시원한 느낌이 들었어요.
음료는 대추차와 바닐라라떼를 시켰어요. 영주 셀레네유황족욕카페의 음료들은 사장님표 핸드메이드 음료라고 해요. 그중에서 대추차는 일반 카페에서 먹던 것보다 훨씬 진해서 건강음료를 먹는 듯한 느낌이었어요.
설산을 바라보며 따뜻한 대추차를 마시며 뜨끈한 족욕을 하고 있으니 일주일의 피로가 모두 풀리는 느낌이었어요. 카페를 이용하는 동안 소백산 자락길 등산객분들도 많이 다녀가시더라고요. 등산을 하다 보면 발 이 가장 힘드니 이곳에서 잠시 풀어주고 가면 하산하는 길 이 더욱 가벼울 것 같아요.
1시간이 조금 덜 되는 시간 동안 족욕을 했는데요. 나갈 때 되니 몸 이 조금 가벼워진 느낌이 들더라고요. 소백산 자락길 쪽 위치해 있어 가깝지는 않지만 한 번씩 피로를 풀어주러 방문하기에 좋을 듯합니다.
영주 셀레네유황족욕카페는 소백산 자락길의 또 다른 핫 플. 달밭골 나눔터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요. 달밭골 나눔터 또한 많은 자락길 등산객 분들이 방문하는 곳인데요. 달밭골 나눔터에서 즐기는 휴식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곳이니 소백산 자락길 등산 시 한 번 방문해 보시는 것 추천합니다.
- #소백산여행
- #셀리네유황족욕카페
- #소백산자락길
- #영주족욕카페
- #영주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