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덕도신공항 이주대책 등 논의 위한 착수보고회 개최
부산시가 오늘(26일) 오후 2시 가덕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덕도신공항 이주대책 등 타당성 조사 및 기본구상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합니다.
'가덕도신공항 이주대책 등 타당성 조사 및 기본구상 용역' 착수...
주민, 관계자들 참석한 가운데 주민 이주대책, 과업수행 방향 등 논의
이번 보고회는 '가덕도신공항 이주대책 등 타당성 조사 및 기본구상 용역'을 착수함에 따라, 관계자들에게 용역방향을 설명하고 이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특히, 관계 주민도 함께 참석할 수 있도록 해 주민설명회를 겸했습니다.
지난해 6월 부산시와 국토부가 가덕도신공항 보상업무 위·수탁 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국토부가 주민 이주·생활대책 마련을 위해 이번 용역을 부산시에 맡겼습니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현재 조성 중인 택지의 알선, 별도 이주 택지조성 등 가덕도신공항예정지역 내 주민 이주대책(안)과 생계상실 폐업어선어업인 생활대책(안) 마련을 위한 용역사의 과업수행 방향, 향후 추진계획 설명과 의견수렴(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부산시,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 강서구청 관계자와 가덕도신공항개발예정지역 내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주요과업
(이주대책) 기 조성택지 알선 또는 공항개발예정지역 내·외 택지 조성 검토 등
(폐업어선어업인 생활지원대책) 주민선호지역 조사 후 생활대책용지 조성방안 등 검토
부산시는 이날 제시된 주민, 관계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검토한 다음, 용역을 통해 앞으로 마련할 대안에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또한 이번 용역을 통해 오는 12월까지 다양한 대안들의 타당성 검토와 기본구상을 마치고, 최종보고서를 국토부와 사업시행자인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에 제출할 계획입니다.
가덕도신공항건설공단과 함께 검토해 실효성 있는 이주대책(안) 및 폐업어선어업인의 생활대책(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부산시
- #부산시청
- #부산광역시
- #가덕도신공항
- #가덕신공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