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청년센터 힐링 체험 <청년 퇴근길 프로그램 - 싱잉볼 테라피>

만성 스트레스와 불안은 현대인의 불치병인 듯 합니다. 그래서 '힐링 체험'이라는 것이 인기 있기도 하지요.

#울주군청년센터 에서는 누적된 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 힘들어하는 청년 직장인들에게 힐링하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청년 퇴근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진행했던 #싱잉볼테라피 체험으로 '디지털 디톡스'를 할 수 있었던 시간을 소개합니다.

청년 퇴근길 프로그램

싱잉볼 테라피

2024.11.29.(금) / 2024.12.13.(금)

19:00~21:00

체험 비용 무료

이번 프로그램은 명상과 싱잉볼 테라피를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서적 균형을 잡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사전에 예약을 통해 2회차에 걸쳐 참여할 수 있었고, 울주군 청년을 주 대상으로 하지만 인원 미달 시 울산시 전역의 신청자가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심지어 체험 비용도 무료였지요!

울주군청년센터 '청년지기'에서는 청년들을 위한 정말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곤 합니다.

회사생활하느라 정신 없이 바쁘고 지칠 대로 지친 청년들을 위하여, 퇴근 이후 시간대나 주말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준비하곤 하는데요. 자연 속에서 진행되는 요가수업, 맨발걷기, 각종 테라피 체험 등이 이에 속합니다.

울주군 청년들의 건강한 내일을 위해 많이 고민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도 퇴근 후에 <싱잉볼 테라피>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울주군청년센터 강의실을 찾았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즈마인드테라피 안예섬 원장님, 김은준 강사님께서 진행해 주셨습니다.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업체인데요. 싱잉볼 테라피는 오롯이 청각에 몰두하여 몸의 긴장을 푸는 힐링 체험입니다.

강의실에 도착했더니, 퇴근 후 바로 달려온 청년들을 위하여 가볍게 다과도 준비해 두었습니다.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보니, 허기를 달랠 필요가 있었습니다.

스트레칭

이번 프로그램은 [강의 소개 → 스트레칭 → 명상 → 그림 표현하기 → 싱잉볼 테라피 → 강의 종료]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각각의 체험을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연결되기 때문에, 차분히 본인의 자리에서 안내에 따라 힐링 미션을 수행하면 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몸의 근육을 이완시키고 피로를 풀 수 있는 스트레칭을 하였습니다.

고개를 젖혀 목을 풀어주는 것부터 팔다리를 쭈욱 늘려 전신의 피로를 푸는 것까지, 하루종일 앉아 있거나 같은 동작을 반복했다면 이렇게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절차가 매우 중요합니다.

명상

이어서 몸을 추욱 늘어트리고 두 눈을 감은채 음악소리와 강사님의 목소리에 집중하는 명상으로 넘어갑니다.

명상을 통해 태양이 되고 바람에 몸을 맡겨보는, 내 몸속의 자연을 느껴보는 시간을 갖는데요.

머릿속으로 자연 그 자체가 되어보는 상상을 하면서 잡생각을 떨치고 온전히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그림으로 표현하기

그리고 명상을 통해 태양이 되어본 느낌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하는 시간이었습니다.

내 몸에서 태양의 광채를 뿜어내 보기도 하고, 은은한 바람과 바다의 평온암을 느껴보기도 하였는데요.

그것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과정에서 내가 느낀점을 정리할 수도 있었습니다.

싱잉볼 테라피

그 이후에 오늘의 메인 체험인 #싱잉볼테라피 시작하였습니다.

본인의 자리에 아주 편안히 누운 채, 공기의 파동을 타고 주위로 흩어지는 싱잉볼 소리에 집중하는 시간입니다.

각기 다른 소리를 내는 다양한 크기의 싱잉볼을 잔뜩 준비해 놓고, 싱잉볼을 번갈아 쳐서 여러가지 소리를 조합하는 것인데요.

생각보다 싱잉볼 소리가 머릿속에, 마음속에 강력하게 다가왔습니다.

머릿속을 지배하는 듯한 싱잉볼이 울리는 소리에 정신을 맡기고 다른 생각은 잠시 접어둡니다.

싱잉볼 테라피를 하면서 잠들어도 괜찮습니다. 다만 소리에 계속 귀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신체 부위 하나하나에 집중해보는 바디스캔도 합니다.

손가락 하나부터 어깨, 허리, 다리, 얼굴, 미간까지 신체 부위 하나하나 명칭을 읊어주면, 그 목소리에 따라 내 신체에 집중해보는 시간입니다. 여기까지 하면 몸이 쭈욱 풀어진 느낌이 듭니다.

원장님께서는 얇고 높은 파동을 만들어 내는 작은 싱잉볼을 가지고, 체험 청년들 귓가에서 소리를 계속해서 울렸는데요.

이 소리에 잔뜩 집중해보기도 하였습니다.

이렇게 파동을 따라 싱잉볼 소리에 몰두해보는 '싱잉볼 테라피' 체험까지 완료하면서 청년 힐링 프로그램은 마무리하였습니다.

평소에는 여유가 없어 잠시 눈 감고 명상을 해볼 생각도 못 했었는데, 이렇게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힐링하고 나 자신에 좀 더 몰입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연말을 앞두고 나를 돌아보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울주군청년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청년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니, 소식을 꼭 챙겨보고 많은 참석 바랍니다.

※ 해당 내용은 '울주 블로그 기자'의 원고로 울주군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울주군청년센터 힐링체험 <청년 퇴근길 프로그램 - 싱잉볼 테라피>","source":"https://blog.naver.com/ulju_love/223699291283","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ju_love","domainIdOrBlogId":"ulju_love","nicknameOrBlogId":"울산광역시울주군청","logNo":22369929128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