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일 전
대한노인회 여주시지회 '2025년 정기총회' 열려
여주시민기자단|정명선 기자
대한노인회 여주시지회(지회장 김병옥)는 3월 18일 세종대왕면 여주농협에서 2025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헌우 대한노인회 경기도 연합회장, 이충우 여주시장, 박두형 여주시의회 의장, 서광범 경기도의회 의원, 박시선 여주시의회 부의장 등 여러 내빈이 참석했으며 300여 명의 경로당 회장이 함께했다
제1부 행사에서는 개회사 및 노인강령 낭독과 축사, 그리고 우수분회와 노인복지기여자에 대한 시상이 있었으며 2부에서는 2025년 제44차 정기총회가 진행됐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어르신들의 풍부한 경험과 지혜는 우리 사회를 더욱 성숙하고 따뜻하게 만드는 교육이다.
특히 후손들에게 올바른 가치관을 심어주고 지역 공동체의 화합과 나눔 문화를 실천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계신다.” 라고 하며,
경로당 운영 지원과 노인 일자리 창출 등을 통해 지역 사회와 소통하며 더욱 활기찬 여주를 만들어 가고 계신 어르신들에게 감사드린다” 라고 말해 박수 갈채를 받았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세종대왕면, 대신면, 점동면 분회가 우수분회상을 받았으며 노인복지기여자상으로 12명의 경로당 회장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김병옥 여주시지회장은 “대한노인은 지역사회에서 나침반과 같은 역할을 한다. 어르신들이 수십 년 동안 실패와 성공을 겪며 쌓아온 경험과 연륜,
그리고 지혜가 우리 지역사회를 건강하고 따뜻하게 만드는 원동력이 되었기 때문” 이라고 말하며 어르신들에 대한 존경심을 나타냈다.
현재 여주시는 어르신들이 즐겨하는 운동인 파크골프장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데 올해 안에 대신면 파크골프장 36홀이 증설되면 수도권 최대규모인 117홀의 파크골프장을 운영하게 된다.
파크골프는 어르신들의 여가 활동에 그치지 않고 관광 원년의 해인 만큼 외부 체류형 방문객 유치에도 기여하고 있어 관광 활성에 한몫하고 있다.
이번 정기총회에 참여한 한 경로당회장은 “우리 경로당에서 어르신들에게 맛있는 식사를 대접할 수 있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할 수 있는것은 대한노인회 여주시지회 덕분이다. ” 라고 말하며 함박웃음을 지어주었다.
#여주시 #대한노인회 #여주시지회 #정기총회 #노인복지 #경로당 #여주시민기자단 #파크골프
#어르신활동 #행복한노후 #여주이벤트 #여주행사 #여주소식
- #여주시
- #대한노인회
- #여주시지회
- #정기총회
- #노인복지
- #경로당
- #여주시민기자단
- #파크골프
- #어르신활동
- #행복한노후
- #여주이벤트
- #여주행사
- #여주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