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31일, 서울시 유튜브에

과학,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

명사들과 대화를 나누는 공감 토크쇼

'잡담의 미학'이 공개됐습니다.

자세한 내용, 함께 살펴보실까요?


서울시는 3월 31일 서울시 유튜브에 공감 토크쇼 ‘잡담의 미학’을 새롭게 게시했다. ‘잡담의 미학’은 서울을 배경으로 과학, 문화, 예술, 시사 등 다양한 분야의 명사들과 심도있는 대화를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진행은 작가이자 유튜버인 무빙워터가 맡으며, 과학자·예술가 창작자 등 게스트가 함께한다.

서울시는 3월 31일 공감토크쇼 ‘잡담의 미학’을 새롭게 선보였다.

‘잡담의 미학’은 시민들이 보다 쉽게 공감하고 몰입할 수 있도록 참여자들의 자유로운 대화 형식으로 진행된다. 또, 서울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삶과 이야기를 중심으로 스토리텔링을 강화하여 시민들이 보다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구성했다.

‘잡담의 미학’의 첫 편에는 공학자이자 소설가인 곽재식 작가가 출연한다. 곽재식 작가는 자신의 저서 관련 비하인드 뿐 아니라, 시민들이 책을 더 쉽고 재미있게 접근 가능한 방법들을 소개한다.

잡담의 미학 1편과 2편에 출연하는 곽재식 작가와 장동선 박사

두 번째 편에서는 뇌과학자인 장동선 박사(4.14.오픈 예정)가 출연하여 현대사회의 외로움 문제를 다룬다. 장동선 박사는 자신의 연구와 경험을 바탕으로 외로움의 원인과 해결책을 제시하며, 이를 통해 현대인들이 겪고 있는 정신적 문제와 해법에 대해 진솔하게 이야기할 예정이다.

‘잡담의 미학’은 3월 31일 서울시 유튜브에 첫 편 공개 이후, 격주마다 만날 수 있다. 총 3개의 파일럿 시리즈 공개 후, 향후 다양한 전문가 및 유명 인사를 초대해 다채롭고 친근한 주제에 대해 지속적으로 청취자들과 소통할 계획이다.


{"title":"곽재식·장동선과 공감 토크쇼 진행! 서울시 유튜브에서 '잡담의 미학' 확인하세요~","source":"https://blog.naver.com/haechiseoul/223817186326","blogName":"서울특별시..","domainIdOrBlogId":"haechiseoul","nicknameOrBlogId":"동행","logNo":223817186326,"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